역사상 가장 위대한 인물 중 하나인 레오나르도 디 세르 피에로 다 빈치(이탈리아어: Leonardo di ser Piero da Vinci, 1452년 4월 15일~1519년 5월 2일)는 이탈리아의 성기 르네상스를 대표하는 석학(polymath)이다.
화가이자 조각가, 발명가, 건축가, 해부학자, 지리학자, 음악가였다
시리즈: 막대기를 든 성모, 레다와 백조
영향을 준 인물: 안드레아 델 베로키오, 로렌초 데 메디치, 요안니스 아르기로풀로스 시대: 르네상스, 이탈리아 르네상스, 전성기 르네상스
레오나르도 다빈치 1452년 4월 15일에 태어나 1519년 5월 2일에 세상을 떠난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전성기 르네상스 시대의 비범한 이탈리아 박식가였습니다.
그의 광범위한 재능은 회화, 소묘, 공학, 과학, 이론, 조각 및 건축을 포함합니다. 처음에는 예술적 업적으로 명성을 얻었지만 레오나르도는 해부학, 천문학, 식물학, 지도 제작, 회화, 고생물학과 같은 다양한 주제에 대한 그림과 메모로 가득 찬 놀라운 공책 컬렉션을 남겼습니다. 그는 르네상스 휴머니즘의 이상을 구현한 천재로 널리 인정받고 있으며, 그의 광범위한 작품은 동시대인 미켈란젤로에 필적하는 다음 세대의 예술가들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레오나르도는 이탈리아 빈치의 미혼 공증인과 하층 사회계층 여성 사이에서 태어나 유명한 화가이자 조각가인 안드레아 델 베로키오의 지도 아래 피렌체에서 교육을 받았습니다. 그는 피렌체에서 경력을 시작했지만 밀라노에서 Ludovico Sforza를 섬기는 데 상당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레오나르도는 나중에 피렌체와 밀라노에서 일했으며 로마에서 잠시 활동하면서 많은 모방가와 학생들을 모았습니다. 말년에 그는 프랑수아 1세의 초청을 받아들여 1519년 사망할 때까지 프랑스에 거주했습니다. 레오나르도가 세상을 떠난 후에도 그의 놀라운 업적, 다양한 관심사, 개인 생활 및 경험적 접근 방식은 계속해서 그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영감을 주었으며 그를 저명한 인물로 만들었습니다. 문화 담론의 인물.
레오나르도는 미술사에서 가장 위대한 화가 중 한 명으로 환영받으며 종종 전성기 르네상스 운동의 선구자로 여겨집니다. 그의 많은 작품이 소실되고 25개 미만의 주요 작품이 그에게 귀속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서양 미술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그림을 제작했습니다. 상징적 인 모나리자는 그의 대작으로 서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그림으로 유명합니다. 그의 성경적 장면을 묘사한 최후의 만찬은 역사상 가장 널리 복제된 종교화이며, 그의 비트루비안 맨 드로잉은 문화적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2017년 레오나르도의 작품인 살바토르 문디(Salvator Mundi)가 무려 4억 5030만 달러에 팔려 공개 경매에서 가장 비싼 그림으로 기록되었습니다.
예술적 천재성 외에도 Leonardo는 선구적인 기술 아이디어로 존경 받았습니다. 그는 비행 기계, 장갑차, 집중 태양 에너지, 계산 기계, 이중 선체와 같은 발명품을 개념화했습니다. 그의 디자인 중 많은 부분이 르네상스 시대의 야금술과 공학에 대한 제한된 과학적 지식으로 인해 실현되지 않았거나 시대를 앞서갔지만, 그의 작은 발명품 중 일부는 자동 감개틀과 와이어 강도를 테스트하는 기계를 포함하여 조용히 실용화되었습니다. Leonardo는 해부학, 토목 공학, 유체 역학, 지질학, 광학 및 마찰 공학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한 발견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