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설계사에게 RP는 엄청나게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상대의 상황을 이해하고 예상한 답변이 나올 시에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어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가지로 보면 TM, 대면처럼 채널의 차이와 지인, 소개, DB 등 대상의 차이로 RP를 꾸릴 수 있으며 다양한 RP를 이해하고 학습하면 실전에서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습니다.
1. 보험설계사의 롤 플레잉 중요성(RP의 중요성)
보험설계사는 고객의 현재 상황과 미래의 목표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보험 상품을 설계하고 추천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롤 플레잉(RP)'이라는 기법은 보험설계사가 고객의 입장에서 상황을 이해하고 고객의 필요와 우려를 정확하게 파악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보험 상품을 이해하고 그에 따른 장,단점을 파악하는 능력은 보험설계사가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제안을 할 수 있는 핵심요소입니다.
2. 롤 플레잉을 통한 고객 이해
롤 플레잉을 통해 보험설계사는 고객의 입장을 이해하고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보험 상품을 제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보험설계사가 40대 가장의 입장에서 상황을 바라보면 가장의 주요 우려사항은 아마도 가족의 건강과 미래에 대한 불안일 것입니다. 이런 경우 보험설계사는 가족 건강보험, 생명보험, 은퇴 후의 경제 안정을 위한 연금보험 등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그와 반대로 20대 싱글의 경우에는 본인의 건강과 장래 경력에 대한 보장이 중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질병보험, 상해보험, 장기요양보험 등을 추천하게 될 수 있습니다.
3. 롤 플레잉의 현장에서의 활용
롤 플레잉은 고객의 상황을 가장 정확하게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며 이를 통해 고객의 신뢰를 얻고 판매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보험설계사가 고객의 입장에서 상황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보험 상품을 제안하는 것은 고객에게 신뢰를 줄 뿐만 아니라 보험설계사의 판매 효율성을 높이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결론
보험설계사의 역할은 고객의 필요와 우려를 이해하고 그에 맞는 가장 적합한 보험 상품을 제안하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롤 플레잉은 보험설계사가 고객의 입장을 이해하고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보험 상품을 제안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결국 롤 플레잉은 보험설계사가 고객에게 신뢰를 얻고 보험 상품 판매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핵심적인 요소입니다. 이를 통해 보험설계사는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보험 상품을 제공하고 고객의 보험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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